트렌드쇼핑
홈
이슈
쇼핑
뉴스
쇼핑
전체
감사·축하
패션의류·잡화
뷰티
출산·유아동
식품
주방용품
생활용품
홈인테리어
가전·렌탈
디지털
컴퓨터
스포츠·레저
자동차·공구
캠핑·여가
문구·취미
반려용품
헬스·건강식품
여행·티켓
뉴스
Total 10건
1 페이지
검색
게시판 검색
10
돌봄경제
인간은 누구나 돌봄을 필요로 하는 존재다. 초개인화하는 나노사회, 1분 1초가 아쉬운 분초 사회에서,돌봄의 시스템화가 중요해졌다. 돌봄은 이제 단지 연민이 아닌 경제의 문..
9
리퀴드폴리탄
인구는 감소하고 광역 교통은 발달하는 현대사회에서 유목적 라이프스타일을 구가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며,지역은 이제 하나의 고정된 공간이 아니라 이동하고 흐르는 유연한 모습을 보인다.정..
8
디토소비
"나도"라는 의미의 'Ditto'가 소비 현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.나의 가치관과 취향을 오롯이 반영하는 사람, 콘텐츠, 유통 채널의 선택을 따라 하는 디토소비는구매 의사결정에&n..
7
스핀오프 프로젝트
영화나 드라마에서 자주 쓰이던 스핀오프가 이제 산업 전반으로 확산되는 추세다.비교적 저예산과 유동적인 전략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도해보는 스핀오프는기업 입장에서 실패에 대한 부담..
6
요즘남편 없던아빠
결혼이 인생의 가장 큰 선택이 된 오늘날, 결혼 후 남자에게 기대되는 역할이 전에 없이 달라졌다.가사 노동과 육아, 가족 관계의 균형점이 이동하고 있다.권위적 가..
5
도파밍
도파민 도는 일 뭐 없나? 재미는 늘 인간의 화두였지만 요즘만큼 재미를 쫓는 일이 일상이 된 적은 없었다.게이머가 '파밍'하며 아이템을 모으듯, 사람들은 재미를 ..
4
버라이어티 가격 전략
오늘날 '일물일가'의 법칙은 사라졌다.소비자의 지불 의향을 정확히 파악하는 빅데이터의 활용과 실시간으로 모든 변수를 측정해내는 AI의 발달은 시간, 장소, 유통 채널에 따라&nbs..
3
육각형인간
완벽을 꿈꾸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.외모, 학력, 자산, 직업, 집안, 성격 등등 모든 것에서 하나도 빠짐이 없는 사람을 뜻하는 '육각형인간'은 오늘날 우리 사회가&nb..
2
호모 프롬프트
프롬프트는 AI에게 원하는 답을 얻어내기 위해 인간이 던지는 질문을 뜻한다."AI는 프롬프트만큼 똑똑하다." 인간이 어떤 질문을 하느냐에 따라 AI가 내놓는 결과물이 달라지기&nb..
1
분초사회
1분 1초가 아까운 세상이다. 시간이 돈만큼 혹은 돈보다 중요한 자원으로 변모하면서 '시간의 가성비'가 중요해졌다.단지 바빠서가 아니다. 소유 경제에서 경험 경제로 이행하면서&nb..
검색
검색대상
제목
내용
제목+내용
글쓴이
글쓴이(코)
검색어
필수
검색
닫기